대형 상용차용 연료전지 스택 내구성 확보 운전기술 개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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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개요
사업목적
대형 상용차의 고출력 장시간 운행조건을 고려한 내구성 확보 운전 기술 개발
수행기간
2021. 04. 01 ∼ 2025. 12. 31(총 57개월)
사업비
총 62.7억원(국비 54억, 민간 8.7억)
참여기관
한국자동차연구원(수소연료전지연구센터)
* 참여기관 : 현대제철, 한양대학교, 충남대학교, 순천대학교
사업내용

1

열화 메커니즘 규명

실내구 실험과 가속화 실험을 통한 열화 매커니즘의 규명

2

수명예측

수학적 모델링을 이용한 연료전지 수명 예측 모델링 및 실험결과 비교 검증

3

열화 회피 운전기술

수소상용차 운전중 연료전지 스택의 열화를 회피/억제 가능한 운전기술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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